MY MENU
제목

DBT 특별강좌 시리즈 4: 치료자를 위한 DBT 자문팀: DBT를 하기 위해서는 왜 자문팀이 필요할까

작성자
DBT 교육원
작성일
2023.10.13
내용

DBT 특별강좌 시리즈 4: 치료자를 위한 DBT 자문팀: DBT를 하기 위해서는 왜 자문팀이 필요할까?

DBT 교육원의 네 번째 특별강좌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특별강좌 시리즈는 국내외 DBT 치료전문가들의 임상적 지혜와 연구성과들을 나누기 위해 기획된 시리즈입니다. DBT 치료가 무엇인지, DBT가 어떤 효과가 있는지, 또 어떤 문제와 유의할 것이 있는지, 어떤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실제 전문가들의 생생한 임상적 경험과 학술적 성취들을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게 됩니다.

특별히 올 겨울 서울에서 열리는 DBT Intensive Training에는 제니퍼 세이어즈 박사가 직접 내방하여 수련과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마샤 리네한 박사가 개발한 DBT가 현재에 이르러 전세계인을 도울 수 있는 중요 치료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리네한 박사의 핵심 이론과 원형을 준수하도록 하는 DBT Adherence & Fidelity 프로젝트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세이어즈 박사는 DBT 치료자들의 DBT 프로토콜 준수에 관련된 여러 연구를 수행하였습니다. 12월 4일부터 진행하는 DBT Intensive Training에 앞서 저희 DBT 교육원에서는 제니퍼 세이어즈 박사를 모시고 치료자를 위한 치료 DBT 자문팀의 중요성에 관하여 듣는 특별강좌를 준비했습니다.

세이어즈 박사는 현재 미국 시애틀의 Evidence Based Treatment Center of Seattle의 대표이며, BehavioralTech의 핵심 전문가 트레이너입니다. 2019년 세이어즈 박사가 마샤 리네한 박사와 함께 저술한 DBT Teams: Development and Practice는 리네한 박사의 최신 저서입니다. 이번 특별강의에서는 DBT와 이 치료의 고유한 특징 중 하나인 치료자문팀에 관한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으며, 강의 후 Q&A 시간을 통해 DBT에 관하여 세이어즈 박사님과 대화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DBT의 ‘수인’적 태도와 ‘다이어렉티컬’한 지혜를 온전히 보여주는 세이어즈 박사는 심각한 증상을 보이는 내담자들에게 헌신하고 이들을 치료하기 위해 교육수련을 받는 전문가들을 트레이닝하며 가장 선두에서 DBT 치료와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DBT 교육원의 특별한 오픈 강좌는 DBT 치료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픈 강좌는 팀즈 온라인(한국어 통역 제공)으로 진행되며, 관심있으신 분들은 간단한 등록양식을 작성해주시면 자동으로 온라인 등록과 팀즈 가입이 되어 온라인 강좌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Jennifer Sayrs 박사 소개글

Jennifer Sayrs, Ph.D., ABPP 박사는 미국 Evidence Based Treatment Centers of Seattle(EBTSC)의 Executive Director입니다. Linehan Board of Certification에서 인증한 미국내 최초로 설립된 DBT 센터인 EBTCS 산하 DBT 센터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DBT 치료를 개발한 Marsha Linehan 박사와 함께 DBT Teams: Development and Practice 서적을 저술했습니다. Sayrs 박사는 University of Nevada에서 DBT와 행동주의 이론을 대학원 수련과정을 마쳤으며, University of Washington에서 Linehan 박사로부터 박사후과정 펠로우쉽을 마쳤습니다. 또한 Linehan 박사의 DBT 리서치 클리닉에서 임상 코디네이터로서 함께 하며 연구 치료자 및 Adherence coder로서 여러 DBT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Sayrs 박사는 Behavioral Tech의 대표 트레이너로서 DBT 워크샵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습니다. 약 25년간의 DBT 임상 경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불안 관련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CBT 등과 같은 경험과학적 근거 기반의 심리치료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제목

DBT 특별강좌 시리즈: 치료자를 위한 DBT 자문팀: DBT를 하기 위해서는 왜 자문팀이 필요할까?
 
강의: Jennifer Sayrs 박사
 
일시: 2023-10-28 토요일 오전 9:00-10:30
 

참가비무료 

장소 : 온라인 Microsoft Teams 웨비나 –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상세내용 바로가기: 특별강좌 시리즈 4 

신청서 바로가기: https://forms.office.com/r/mWPGSaUQx8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